메밀막국수

화성막국수 - 마도막국수 유정이네봉평막국수 100%메밀면 변해버린 메밀면 마도 닭칼국수가 대신하길...

물은 물처럼 2024. 9. 1. 18:27

2023년 12월 초에 처음 이댁에서 메밀막국수의 새로운 면발을 접하고는

행복하게 천국의 문을 열기 시작했었다.

그 이후로 가끔 찾곤 했었다. 행복을 충전하러....

몇 달만에 다시 찾은 유정이네봉평막국수 그런데

테이블에 나온 메밀면이 많이 낯설었다.

색감도 달랐고, 면의 식감은 완전히 달랐다.

 

유백색의 고운 빛깔도 없었고, 우동과 메밀면의 중간을 오가며

줄타기를 했던 그 부드러운면서도 씹는 식감이 좋았던 그 면발이 아니었다. 

 

심한 표현을 써서 분식집에 쫄면사리를 만난듯 하여 난감하기까지 했다.

 

틀림없이 이댁  주방장님이 바뀌셨구나 생각했다. 

후대에게 전수해 주신거라면 아직은 이르다는 경망스런 생각까지 해 본다.

 

화성막국수/마도막국수/유정이네봉평막국수

전에 왔을때와 다른 것은 그 당시에는 수육이 휴식기였었다.

 

화성막국수/마도막국수/유정이네봉평막국수

역시나 기본세트

 

화성막국수/마도막국수/유정이네봉평막국수

출/입구 카운터

 

화성막국수/마도막국수/유정이네봉평막국수

식당 내에 테이블

 

화성막국수/마도막국수/유정이네봉평막국수

기본 찬들

무절임은 4점, 열무김치는 8점 예전에는 10점, 배추김치 9점 - 다른 댁은 보통 4점 잘해야 6점

 

화성막국수/마도막국수/유정이네봉평막국수

수육을 이 댁에서는 처음 접했다.

점수는 6점. 다른 댁과 비슷 보통이 6점 잘 하면 7점 이 댁에서 엄청 멀지 않은 수원의 대궐막국수가 9점/ 10점도 가능

10점은 고성의 백촌막국수, 용인 고기리막국수도 9점, 춘천의 오수물막국수 10점

 

화성막국수/마도막국수/유정이네봉평막국수

비계 부위와 살코기 부위의 익힘의 부드러움 차이가 조금 많이 느껴진다.

살코기는 쫀득 (약간 질긴감), 비계 부위는 많이 물컹... 과장해서 극과극 

처음 접하는 이 댁 수육이라... 솔찍히, 쪼끔 자세히.....^^;

첫 맛에 고기 잡내가 살짝 남. 식기 전/후의 고기 질감의 차가 많이 남.....

 

화성막국수/마도막국수/유정이네봉평막국수

오늘도 그 소릴 들었다.

닭칼국수 맛있네요...... 국물도 찐하고...... 맛있어요....

저 쪽 테이블 손님에게서 그냥 들려 오는 소리다.

나는 칼국수를 좋아하지 않는데도 즐거운 소리로 들려온다....

유정이네 봉평막국수

메밀100% 봉평메밀막국수

031-355-1737

화성시 마도면. 순메밀100% 막국수

 

화성막국수/마도막국수/유정이네봉평막국수

가게 앞에도 주차가 가능하고 맞은 편에도 주차 공간이 따로 존재한다.

 마도막국수  유정이네봉평막국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