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밀막국수

메밀막국수맛집 따라서- 춘천막국수인 삼대막국수 * 감칠맛의 육수맛집

물은 물처럼 2020. 5. 10. 00:38

춘천에는 역시 소문난 메밀막국수전문점이 많다.

그 중에서

삼대막국수

주소는 강원 춘천시 퇴계동 365-7번지이고,

매일 11:00 - 21:30 까지 연중무휴라네요.

 

테이블로 안내 하시는데 전에 신발을 벗고 들어 가야 되네요..

 

구조가 불편하다는 생각을 하며 들어 갔습니다.

냉수 후에 육수가 나오는데 맛이 괜찮네요.

시큼해서 당기는 맛이 - 한 여름에는 물 만난 고기가 될 듯 싶군요.

육수가 슴슴하지 않아서 맛있게 마셨습니다.

 

 

새싹편육이라선지 채소에 메밀싹이 나왔네요.

맛을 보니 지금껏 맛 본 메밀싹 중에서 가장 쌉싸름하네요.

건강에는 좋을 듯 해서 편식해서 한 번에 다 먹어 버렸습니다.

 

나머지 채소는 많이 남겼네요.

이유는 편육의 맛이 좋지 않아서 채소를 같이 먹어 줄 의무감이 사라져서요.

비계 부위는 쫀득한데 살코기 부위가 많이 퍽퍽해서 점수를 짜게 주고 말았네요.

 

설상가상....

편육이 2단으로 되어 있는게 보이는데

아래 1단은 제 모습인데 2단은 아래 부위가 잘려져 있더군요.

이런 편육의 모습은 처음이라 많이 당황했습니다.

그렇지는 않으시겠지만 남긴 음식 육즙이 빠진 부위만 잘라서 다시 올렸다는

미친 생각까지 들게 되서요...

죄송합니다.

여튼

편육은 보통이하라서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편육 아래 1단과 2단의 육즙의 차이가 육안으로도 뚜렷이 구분되어 더욱 그랬습니다.

같이 출발했다고는믿기 어려웠죠.

 

 

 

 

열무김치 맛이 좋습니다.

보기에는 질겨 보이는데 맛을 보면 아삭하고 고소하고 간도 잘 맞추었고 적당하게 먹기 딱 좋네요.

지금 보니 겨자가 있었네요

메밀막국수를 먹으면서 겨자를 넣어 본 적은 없어서 당황스럽네요.

테이블에 있는 양념통도 아니고 접시에 당당하게?   흠.....   이유가 있겠죠? 

저는 완전 불필요한 존재라서요...

 

 

 

막국수가 보통은 한 가지로 통일되어서 양이 나오는데

특이 하게도 곱 / 보 / 소 로 구분되어 있네요.

당연히 보통으로 시켰습니다.

 

 

 

이 댁에서 또 아쉬었던것이

막국수의 양은 곱/보/소 로 구분 해 놓으시고는

정작 제일 중요한 비빔과 물은 구분이 되어 있질 않고 그냥 비빔으로만 나오더군요.

쇼킹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

이러시면 물로 먹을 수 없습니다.

저는 물 애호가라서 싫어 합니다요....ㅠ

그래도 양념은 맛이 좋네요.

여튼 무조건 물 애호가랍니다.  물도 존중해 주셨으면 해서요.

 

 

면말 좋네요.

면만 먹어 봤는데 괜찮네요.

역시 춘천은 면발만은 전국 최강이네요.

어느 댁을 가도 면은 한가닥 하시더군요.

참고로 저는 원주 금대리막국수를 속으로 응원하고 있답니다.

춘천의 모래재꿩막국수댁도 응원했었는데 전에 가 보니 그 자리에 엉뚱한 건물이 버티고 있고

모래재꿩막국수는 어디로 훨훨 날아 가서 돌아섰던 안타까운 기억이......

 

여튼 비빔으로 먹어도 맛있네요.

 

 

여기도 부추가 들어 있네요.

 

처음 메밀막국수에 부추를 발견한 곳이

수원 상광교동 강원도메밀막국수(광교점)과

수원 파장동의 강원도메밀막국수((본점)가 부추를 막국수 위에 올려져 나옵니다.

이 댁은 비빔이 정말 맛있습니다.

 

 

 

 

 

이렇게 잘려진 편육들과 육즙이 다 빠져버린 건조함......

다시 봐도 아쉬습니다.

 

 

메뉴판은 깔끔하네요.

흰 바탕에 검정 글씨라서도 그렇지만

막국수전문점들의 특징이기도 해서 너무 아름답게 보이는 메뉴판입니다.

손님도 많아서 좋네요.

예전에 이곳을 어떻게 지나칠 일이 있었는데 그때도 손님들이 많더군요.

많이 많이 발전되시라는 마음을 보내 드립니다.

 

 

강원도 춘천 삼대막국수

 

 

식당 앞에는 주차를 몇 대 못하는데

주변 아무 곳이나 찾아서 주차 하시면 됩니다.

골목 골목이 주차장이라 보시면.....^^

 

 

삼대막국수댁 감자전입니다.

메뉴에 있는 것 만으로도 감사한 감자전

너무 좋아하는 감자전

맛있게 먹었습니다.

 

 

 

전국 메밀막국수 맛집따라서

강원도 춘천 삼대막국수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 3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