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한 온천

전국유명온천 - 아산온천 - 아산스파비스로 힐링을

물은 물처럼 2020. 6. 22. 21:22

전국유명온천여행

 

아산온천

아산스파비스

 

 

충남 아산시 음봉면 아산온천로157번길 67 

충남 아산시 음봉면 신수리 188-1번지

 

 

아산으로 떠나는 온천여행 아산스파비스

거리가 무척 한산합니다.

예년 이 맘때쯤 북적북적 붐비던 풍경과는 천지차이네요.

거리에 주차하기도 힘들어 빈자리를 찾아 헤매던 시절은 어디가고

발로 차이는 곳이 주차자리입니다.

 

어느덧 코앞으로 다가온 아산스파비스 아산온천

 

그래도 서 있는 반가운 차들 저와 같은 맘이겠죠?

빈자리가 많아 나무 그늘을 찾아서 주차를 했습니다.

 

 

온천 시설내부 식당은 한 분도 안 계시네요. 텅텅...

뽑기에도 텅텅...

수영복 대여점도 텅텅...

 

아이들의 시끌 시끌한 소리로 아우성치던 실내.. 많이 한산.

 

 

온천 남탕 내부입니다. 역시 한산.

 

 

아산스파비스 온천내 온천탕 수질은 보통입니다.

알카리 성분이 들어가 물이 부들부들 부드러운 그런 온천은 아닙니다.

성분은 모르겠지만 입욕을 해 보니 알카리 성분은 높지 않은 듯 합니다.

유황 성분이 많은 포천의 용암천이나 일동유황온천이나, 알카리 성분이 높은 화성의 율암온천이나 하피랜드

춘천의 월드온천, 인제의 필례게르마늄온천에는 못미치네요.

 

또 다른 성분이 숨어 있겠죠.

피부로 느낄 수는 없어도....

유황온천이나 게르마늄 알카리온천수는 피부로 바로 느낄 수 가 있어서 입욕감이 최상입니다.

그런면에서는 조금 부족하지만

탕내가 넓고 규모가 크기에 힐링을 목적으로 온천욕을 하기에는 아주 좋답니다.

수면대가 있어서 열 사우나에서 염분과 노폐물을 분출시키고 샤워를 한 다음에 수면대에서 잠을 청하면

절로 눈이 감기고 일어나면 아주 개운해서 세상 부러운 것 없는 신체가 되어 버리죠.

 

특이한 점을 발견했는데 

열 사우나실 내에 비상벨이 설치 되어 있네요.

이런 곳 전국유명온천 많이 다녀봐도 찾아 보기 어렵답니다.

낙타가 바늘구멍 어쩌고.. 저쩌고.. 바로 그겁니다.

사실 처음 보는 비상벨이라 신선하고 감탄스럽습니다.

온천욕을 하며 온천 내를 돌아 보는데 세심한 배려가 곳곳에 숨어 있네요.

 

또 다른 특이점은 

전국에서 (제가 갔던 곳 중) 이곳  아산스파비스가 가장 뛰어납니다.

뭐냐구요?

관리인이 항시 돌아 다니죠. 

아이들이 장난이 심하면 제재를 하시고, 유명온천여행

 

 

아산온천

아산스파비스

 

아산스파비스 아산온천

힐링을 목적으로 온천욕을 하시기에 수질은 조금 아쉽지만 여러면으로 적합한 온천입니다.